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슈퍼해피’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제공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 선물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슈퍼해피'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만의 가정의 달 테마로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마다 '행복'을 소재로 다양한 상품 행사 및 체험 이벤트를 선보였다.
올해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다음달 30일까지 전 점을 장식한다. 킨더유니버스는 올해 론칭 한 롯데백화점 키즈관 브랜드로 상상의 숲속에서 노는 아이와 동식물, 장난감 등이 어우러진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관을 의미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백화점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달 26일부터 당일 7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친환경 펄프 수세미' 등의 감사품도 지급한다.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전 점에서 뷰티 전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행사를 전개한다.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가정의 달 인기 선물 상품군인 뷰티, 키즈, 라이프스타일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 원 할인되는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5000명에게 발급한다. 롯데카드로 결제 시 추가로 최대 10%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행사도 진행된다. 26일 롯데월드몰에 약 265㎡(약 8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오픈한다. 오픈 당일 매장 내부에 롯데월드타워를 3m 높이로 축소한 디오라마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또 동탄점에서는 유아킥보드 브랜드 '스쿳앤라이드' 기획전을 진행하고 평촌점에서 독일 대표 완구 ‘플레이모빌’ 패밀리 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오는 28일까지 '쿠팡수입 가정의달 빅세일' 행사를 연다 / 쿠팡 제공
쿠팡은 오는 28일까지 '쿠팡수입 가정의달 빅세일' 행사를 연다. 행사에서는 쿠팡이 직접 수입한 해외 캠핑 및 나들이 용품, 생활가전, 홈인테리어, 주방용품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4일까지 고물가 상황에서 와우회원들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신선식품, 생활가전, 주방·생활용품 등을 한정수량 파격 할인한다.
25일부터 28일까지는 가정의달에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재로우 우먼스 펨 도필러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60캡슐과 스탠리 어드벤쳐 쿨러 아이스박스 등이다.
오는 30일까지 글로벌 TV 브랜드 TCL 'X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사전예약 고객은 판매가 기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이 다음달 23일까지 '패밀리 페스티벌'을 연다. /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내달 23일까지 '패밀리 페스티벌'을 연다.
신세계면세점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7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휴양지 필수 아이템인 보스 등 선글라스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이 밖에도 화장품, 패션 브랜드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온라인몰에서는 패션, 향수, 주류,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추천 선물 코너도 운영한다. 어린이날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카카오프렌즈, 산리오, 티니핑 등 캐릭터 상품 할인전도 마련했다.
명동점에서는 해외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적 고객에게 증빙 서류 제출 시 구매 이력이 없어도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5만 원 상당의 명동점 전용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부산점은 당일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1달러 이상 구매한 온라인몰 고객에게는 최대 32만 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최대 5만 원의 면세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룰렛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삼성카드 LINK를 통해 전용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결제 할인 포인트 3종을 증정한다.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어린이날 인기 완구 할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2700여 종의 완구를 최대 80% 할인하고 상품권 증정 행사, 팝업스토어 및 엘리 팬싸인회,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캐치티니핑을 여러 구성으로 담은 캐치티니핑 럭키박스를 1000개 한정으로 70% 할인 판매한다.
레고 100여종도 최대 40% 할인한다. 용의 해 기념 출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 '상서로운 용' 상품은 할인점 단독으로 판매한다. 레고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브릭파우치와 키링세트를 증정한다.
게임기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본체 2만원 할인과 인기타이틀 24종을 15% 할인한다. 닌텐도 조이콘 7종은 9000원 할인 판매한다. 소니 PS5 본체 슬림 에디션 역시 2만원 할인한다.
홈플러스 강서점에서는 '캐리와 친구들' 팝업스토어를 내달 8일까지 연다. 어린이날에는 방문 고객 대상 선착순 50명에게 상상보드 제품을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족 선물에 적합한 제품을 중심으로 꾸린 만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행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