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PC그룹,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오픈…11번째 해외 진출국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4.18 10:32

지난해 현지 파트너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마닐라 'SM 몰 오브 아시아' 입점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 SPC 제공

SPC그룹이 필리핀 마닐라에 파리바게뜨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필리핀 파리바게뜨 1호점은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지역 유력 기업인 '버자야 푸드'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8개월 동안 준비해 오픈했다.

파리바게뜨 해외 11번째 진출국 필리핀은 인구 1억2000만의 아세안 대표 국가로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진출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은 필리핀 최대 규모이자, 수도 마닐라를 대표하는 쇼핑몰인 SM 몰 오브 아시아 1층에 9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프리미엄 유럽풍 베이커리 콘셉트로 목재 소재를 적극 활용해, 따뜻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대표 식재료인 '우베(보라색 고구마)'를 접목한 제품과, 필리핀 국민빵으로 불리는 '엔사이마다'를 재해석한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 등을 필리핀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4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품질과 노하우로 필리핀에서도 새로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