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와우 회원 혜택 리스트. / 쿠팡 제공
쿠팡이 멤버십 서비스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
쿠팡은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무제한 OTT 시청, 무료 음식배달과 같은 와우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전국 무료 배송을 위한 물류 인프라 확장과 첨단 기술,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에 대한 투자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은 12일 와우 멤버십 월 회비를 현재 4990원에서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멤버십 회비 변경은 2021년 12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올린 후 2년 4개월 만이다. 신규 회원은 오는 13일부터 바로 적용되고, 기존 회원은 오는 8월 첫 결제일부터 인상분이 적용된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해 와우회원들이 비싼 배달비 걱정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배달비 0원' 시대를 열었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쿠팡 와우 멤버십 신규가입 회원들은 앞으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 등 주요 기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고객 소비 패턴을 가정해 분석한 결과, 무료 배송·반품·직구·OTT·음식배달 등 5가지 서비스를 모두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와우회원은 비 멤버십 회원과 비교해 연 평균 97만원 상당의 비용절약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다양한 무료 혜택을 하나로 모은 와우 멤버십 이용 고객들의 비용절약 효과는 매우 크다. 실제 와우회원 중 이용률이 높은 수백만명은 월 평균 8만원, 연평균 100만원 가량 할인 혜택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도서산간과 인구감소 지역 등 '식료품 사막' 환경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로켓배송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부터 3년간 신규 풀필먼트센터 확장과 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3조 이상을 투자한다.
쿠팡은 2027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무료 로켓배송을 확대함으로써 쿠세권(로켓배송 가능 지역)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지방 인구소멸을 막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도록 투자를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이 지구상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이 놀랄 만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