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풀무원,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식품부문 1위…18년 연속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2.28 17:22

올스타 30 선정 영예도

이우봉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로부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및 종합식품부문 1위 상패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 하고있다. / 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제21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종합식품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전체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올스타 30개 기업에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2004년 시작돼 올해 21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능력, 주주가치, 직원 가치, 고객가치 등 6대 가치를 따져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산업군 평가는 산업계 간부진과 증권 애널리스트 두 집단의 평가로 이뤄지며 여기에 일반소비자 평가를 합산해 올스타 기업 30곳을 선정한다. 올스타 평가에서는 요소 품질과 전반적 평가, 추천율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산업군 평가에서는 추천율은 제외하고 요소 품질과 전반적 평가 위주로 평가한다.

풀무원은 산업군 평가에서 '혁신 능력'과 '직원 가치' 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스타 평가에선 '추천율'과 사회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임을 입증하는 '사회 가치' 순위가 다른 평가 항목 대비 높았다.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이우봉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은 "앞으로도 '사회 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경제적·환경적·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수행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