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2024년도 '청소년 문화동아리' 모집 / CJ 제공
CJ나눔재단은 오는 4월 9일까지 '2024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하며 청소년의 문화 창작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1만여 명의 청소년이 문화 창작 활동 기회를 누렸다.
문화 창작에 관심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만 12~18세)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오는 4월 9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어' 또는 '어드밴스'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익스플로어 과정은 올해 5월부터 약 8개월간 동아리별 창작 활동비 및 문화 교육 특강 등 문화 창작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어드밴스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과 특강 등 더욱 전문적인 문화 창작 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등이 제공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이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 각지의 문화인재 꿈나무를 발굴하고 유관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