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설레는 개학"…유통업계, '신학기 수요' 잡기 나섰다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2.19 11:25

이마트, 책상 50%·노트북 최대 75만원↓
홈플러스, 문구 및 새 단장 용품 행사
쿠팡, '디지털 페어'...LG전자 등 60여개 브랜드 참여
SSG닷컴, 의류·잡화 기획전...베이비페어 프로모션도

신학기 잡화·캐릭터 식기 /이마트 제공

국내 유통업계가 '신학기 특수' 공략에 돌입했다. 디지털 가전 및 학생용 가구는 물론 가방, 신발과 같은 잡화까지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벌이며 고객 맞이에 분주하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3월 개학을 앞두고 신학기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전개한다. 학생용 가구는 최대 50% 할인하고, 노트북 등 디지털 가전도 혜택가에 판매한다.

먼저 내달 14일까지 '데코라인 밀키·피코·라떼·하버드 책상세트' 4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구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배송과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20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2만원에 배송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삼성과 LG 인기 노트북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LG 인기 노트북 그램 16은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75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북4 프로는 최대 10만원 할인과 함께 추가 포인트를 지급한다.

23일부터 25일까지 디지털 가전 3대 인기 품목인 LG 그램 16, 갤럭시 S24, 애플 아이폰 15 행사 모델 구입 시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신학기 필수 잡화와 문구, 식기류 행사도 준비했다.

29일까지 캐릭터 아동가방과 실내화, 양말을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며 3M 문구 행사 상품을 5000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동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캐치티니핑, 산리오, 포켓몬, 헬로카봇 등으로 디자인된 식기류도 1개 구매 시 20%, 동일 캐릭터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해 준다.

홈플러스는 오는 21일까지 새학기를 겨냥해 산리오 문구류와 아동 침구, 신학기 가방, 리빙박스, 서랍장 등을 행사가에 판매한다. 일부 상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쿠팡은 다음달 3일까지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기획전을 연다.

LG전자, 주연테크, 브라운, 캐리어, 더함, 레노버, 보스와 같은 인기 브랜드 60여곳이 참여하며 노트북·태블릿PC·이어폰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사를 앞둔 자취생을 위해 쿠첸, 테팔, 비달사순 등 가전 브랜드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테팔 스타일리시 토스터기 솔레이 ▲쿠첸 브레인 IH 전기압력밥솥 ▲비달사순 파워 블랙 앤 로즈 헤어 드라이기 등이다.

SSG닷컴은 새 학기 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 블루독, 알로봇 상하의 세트, 맨투맨, 경량 재킷류 등을 최대 30% 할인하며 25%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였다.

신학기 가방, 신발 등 잡화도 만나볼 수 있다. '블랙야크키즈 브라이트 책가방세트' 및 '네파키즈 신학기 슈즈'를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베이비페어'에선 프리미엄 유아 용품부터 기저귀, 물티슈 등 육아 생필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준비했다. '하기스 브랜드위크'를 진행해 전 상품 10%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엘프레리' 에어씬 기저귀 론칭을 기념해 최대 35% 할인한다.

이 밖에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10%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하고 행사 카드 결제시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부모님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