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탁월한 제동력·핸들링 발휘
북미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 지위 공고히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하다.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강화해 다양한 날씨와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신 올 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 적용으로 사계절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그립력을 향상시켰다. 타이어 표면의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 채택으로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리고,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끌어올렸다.
또한 키너지 브랜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성능을 보여준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으로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감소시켰다.
아울러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