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차,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승차감↑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4.01.23 09:27

전축 에어 서스펜션 적용
방청·내구 성능 개선

2024 엑시언트 프로./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 엑시언트 프로는 상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및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독일 이스리의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하고,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해 승차감을 높였다.


또한 ▲차량 외부에서 각종 램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가능한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캡 내부 후방에 옷걸이 등을 수납 가능한 '가로형 봉 타입 행거' ▲LED 번호판 램프 등 신규 사양을 탑재하고, 차선이탈경보(LDW) 기능을 개선했다.


트랙터 모델에는 트레일러 전장 연결 케이블을 최신 규격으로 적용해 각종 전장부품의 작동 전원 및 다양한 램프 장착을 지원함으로써 트레일러 활용도를 높였다.

2024 엑시언트 프로./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엑시언트 프로의 방청 성능과 내구성도 한층 강화했다.


8X4 22톤, 10X4 25톤 카고 모델의 적재함에는 방청 성능이 우수한 경량 신소재로 제작된 복합재 게이트(측면·후면)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카고와 트랙터 모델에는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기본화하고 순차 점등식 방향지시등을 적용했다.


6X2 트랙터에는 내구성과 정비성이 향상된 스플라인드 타입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의 계약을 23일 개시하고 2월 중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엑시언트 프로 트럭커 - 트럭커 화보 촬영 이벤트' 진행한다. 트럭커로서의 프로 정신을 담은 사연 혹은 프로 트럭커인 가족이나 친구를 응원하는 사연을 올리면 된다.


당첨된 계약 고객에게는 엑시언트 차량과 함께하는 화보 촬영 경험 및 명함, 헤어·메이크업, 5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내달 29일까지며,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