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무드라이팅 기능 탑재한 '퓨리케어 라이트온 정수기' 출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2.26 11:40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시간에 알람등 설정
조도·색상 선택해 무드등 역할
퓨리케어 정수기의 위생 관리와 편의 기능 계승

LG전자 퓨리케어 라이트온 정수기./LG전자 제공

LG전자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빛을 밝혀주는 'LG 퓨리케어 오브제 컬렉션 정수기 라이트 온'을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트온 정수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빛을 밝혀주는 무드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은 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과 연결해 매일 오전 비타민을 먹어야 할 때, 오후 반려동물의 식수를 갈아줘야 할 때 등 물이 필요한 시간에 '알람등'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되면 약 1분간 조명이 깜박거리게 된다.


'무드등'으로 다양한 공간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LG 씽큐앱을 통해 각 시간대마다 원하는 조도와 색상을 설정하면 된다. 출수 시 조명이 들어오는 '출수등' 기능도 편리하다.


약 13cm 폭의 초소형 사이즈에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좁은 공간에서 활용하기 좋다. LG전자는 정수기 사용 의향이 있는 20대와 30대가 공간 활용과 디자인을 중시한다는 점을 고려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재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생수를 사 먹거나 물을 끓여 먹는 것에 불편을 느끼는 1~2인 가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격 접근성도 높였다.


라이트온 정수기는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장점인 철저한 위생 관리와 스마트한 편의 기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제품에 적용된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중금속 9종과 노로 바이러스를 99.99% 걸러서 고객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한다.


제품의 고온 살균 기능은 정수 내부 직수관을 주 1회 자동으로 고온 살균한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고온 살균 할 수 있고,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가 적용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수 용량을 120~1000ml 범위 내에서 10ml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용량 출수도 유용하다. 고객은 자주 사용하는 용량을 씽큐 앱을 통해 최대 4개까지 미리 등록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이트온 정수기를 방문관리로 이용할 경우 월 구독 요금은 6년 계약 기준 관리 주기에 따라 2만900~2만3900원이다.


LG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1월에서 2월 두 달 동안 구매 고객이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서약에 서명하면 8만2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스웰'의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기존에 없던 무드라이팅 기능으로 정수기 구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누리게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