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쿠팡, 세계 최대 명품 패션 플랫폼 '파페치' 인수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12.19 15:00

쿠팡 모회사 쿠팡Inc, 파페치홀딩스 인수
1400개 명품브랜드, 190개국에 온라인 판매
"고품격 경험 제공에 주력할 것"

김범석 쿠팡 의장. / 쿠팡 제공

쿠팡이 명품 패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했다.

19일 쿠팡의 모회사 쿠팡Inc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패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쿠팡Inc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최고의 온라인 럭셔리 기업 파페치 홀딩스 인수를 통해 4000억 달러(520조 원) 규모의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쿠팡Inc는 "쿠팡의 탁월한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럭셔리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선도적인 역할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인수계약으로 파페치가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 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에게 다가서도록 5억 달러(65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한다"고 했다.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은 파페치의 엄청난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는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다시 한번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베스 파페치 창업자 겸 CEO는 "커머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켜온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 부티크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