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앤컴퍼니그룹, 정기 인사 단행…이수일 부회장 승진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2.05 17:14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위해 분야별 인재 발탁

(왼쪽부터)이수일 한국타이어 부회장, 김학주 한국타이어 부사장, 김현철 한국타이어 부사장./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혁신 그룹으로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내년 1월 1일 자로 그룹 정기 인사를 단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혁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지속 성장 실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분야별 인재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앤컴퍼니는 2명의 상무와 1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그룹의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을 기반으로 신성장 동력 강화 및 핵심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 등의 성과를 반영한 인사라는 평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부회장 1명, 부사장 2명, 전무 3명, 상무 6명, 상무보 15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에 승진한 이수일 부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불안정한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도 최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글로벌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라인업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점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김학주 부사장은 품질본부를 맡아 글로벌 유수의 완성차 및 전기차 브랜드를 만족시키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김현철 부사장은 중국본부장을 역임하며 현지 전기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 등을 통해 회사의 세일즈 성장을 이끌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2024년 정기 인사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리더를 중심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이끄는 혁신 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원 인사 내용>


◇한국앤컴퍼니

▲상무 고보미 박동명

▲상무보 우재훈


◇한국타이어

▲부회장 이수일

▲부사장 김학주 김현철

▲전무 김선중 박현민 정용섭

▲상무 강승현 김영수 김종우 류재석 임호택 장두영

▲상무보 강지만 김정곤 서익환 송영진 윤성희 이종하 이진영 장수원 정상수 천윤창 최재권 황금강 Jay Ahn(제이 안) Kirk Jensen(커크 옌센) Issac Ortega(아이작 오르테가)


◇한국네트웍스

▲상무보 노종진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