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김포족·김장족 잡자" 대상 종가 vs CJ 비비고 '김치대전'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11.29 10:01

CJ제일제당, 국내산 절임배추·김치 양념 첫 선
대상, 김치 양념·소금·액젓 등 특가 구성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 / CJ제일제당 제공

겨울 김창철을 맞아 식품업체들이 이를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식품업계는 김치 완제품을 비롯한 김장 속 재료를 선보이며 김장족과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소비자)을 공략 중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오는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연다.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3㎏과 김치 양념 1.5㎏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과 김치 양념5㎏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다.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올해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 제조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에 부담을 느끼시는 소비자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혜택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2023 종가 김장대전 / 대상 제공

대상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이날까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2023 종가 김장대전' 본 판매를 진행한다.

대상은 '김포족'증가로 포장김치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착안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023 종가 김장대전에서는 김포족·김장족 모두가 합리적으로 김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00% 국내산 재료와 최고 품질의 배추로 만든 포장김치를 선보인다. 김장양념·액젓·맛술·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10㎏ 대용량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 포장김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 10㎏ ▲전라도 김장김치 10㎏ ▲총각김치 5㎏ ▲총각김치 2.5㎏ ▲열무김치 2.5㎏ ▲갓김치 3㎏ ▲파김치 2.5㎏ 등 총 7종이다.

맛과 종류·중량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 폭을 넓혔다. 김장족에게 필요한 김장양념은 깔끔시원 김장양념 5.5㎏·전라도 김장양념 5.5㎏ 등 2종이다.

액젓류·고춧가루·맛술·굵은소금 등 부재료를 다양한 용량과 종류로 구비했다. 또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수육 요리에 필요한 청정원 맛선생 고기 삶는 티백도 준비했다.

대상 관계자는 "합리적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포장김치와 김장양념·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1~2인 가구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 김장을 포기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가 올해 3월 발간한 '김치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가구 김치 조달 방법 가운데 포장김치를 구입하는 비중은 2017년 10.5%에서 2020년 31.3%로 확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김장에 대한 스트레스나 부담을 느끼는 젊은 소비자가 확대되면서 고민을 덜기 위해 주요 식품기업들이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한 모습"이라며 "합리적인 가격대에 간편함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여러 김장 관련 상품들이 지속 출시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