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지난 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을 진행했다 / KB증권 제공
KB증권은 지난 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깨비증권 그린로드는 KB증권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기반 사회공헌사업이다. 도심 숲을 조성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시민들의 여가공간을 조성했다.
KB증권은 작년 서울 난지캠핑장에 대규모 그린로드를 조성한데 이어 올해는 구로구와 협조하여 천왕산 가족캠핑장을 사업지로 선정했다.
이번 사업 대상지인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서울 구로구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물로 2020년 9월에 개장한 이래 수많은 시민들이 찾는 서울 서남권 대표 여가공간이다.
KB증권은 도심 숲 조성뿐 아니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 수목 3400여 그루와 KB금융그룹 캐릭터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 및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KB증권이 추구하는 친환경 사업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모든 세대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