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백멤버스 쿠폰 위크 포스터 / 신세계백화점 제공
소비 침체로 지난 3분기 부진한 실적을 낸 국내 백화점 4사가 겨울 정기 세일로 실적 뒤집기에 나선다. 본격적인 한파에 백화점은 패딩이나 코트 등 단가가 높은 겨울 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현대·롯데·갤러리아 등 백화점 4사는 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다양한 팝업 행사로 고객 몰이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신백멤버스 쿠폰 위크'를 연다. 신세계그룹 전 관계사가 연중 최대 쇼핑 혜택을 선보이는 '쓱데이'에 이어 역대급 혜택을 이어간다는 것이다.
먼저 신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쿠폰 2종을 선착순(각 3만장)으로 증정한다. 패션·잡화 브랜드나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다.
쿠폰은 신세계백화점 무료 멤버십인 '신백멤버십' 가입 고객이면 받을 수 있으며, 20~26일 신세계 제휴카드로 전액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점포별 팝업 스토어와 할인전도 마련됐다.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의 스키 컬렉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겨울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강남점 지하 1층 특설 행사장에서는 20일부터 두 달간 국내외 프리미엄 패딩·모피 상품을 모아 할인 대전을 펼친다.
본점에서는 오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르크루제∙실리트 등 글로벌 인기 주방 용품을 최대 30% 할인하고, 24일부터 12월3일까지 블루독베이비∙압소바∙밍크뮤∙베네베네 등 인기 육아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푸드마켓에서는 필수 신선 제품을 핫딜가로 준비했다. 신선한 과일과 정육, 제철회까지 대폭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겨울 '더 세일' 포스터 /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이 이날부터 다음달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할인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22일까지 지하 2층에 '판다 푸바오' 캐릭터를 담은 '푸바오의 집들이'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1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푸바오와 함께 벤치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했다.
신촌점에서도 같은 기간 지하 2층에서 인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우주먼지&마일드무무'의 합동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귀여운 캐릭터 상품부터 대형인형 뽑기 행사, 작가 싸인회와 캐릭터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더 세일' 기간 동안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2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패딩·코트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다.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파코 패밀리 세일'을 열고 여성 패션 브랜드 페델리·가이거 의류 상품을 선보인다. 판교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탠디 패밀리 세일'을 열어 구두, 단화 등 다양한 슈즈 상품을 균일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모델이 겨울 시즌 의류를 둘러보는 모습 /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3일까지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남성, 여성패션, 아웃도어 등 전 상품군에서 총 600여개 브랜드가 10~50% 할인 판매에 나선다. 해외패션 상품군에서는 총 80여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출시한 가을, 겨울 품목을 할인한다.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한 ‘시즌 특화 행사’도 선보인다.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 알레르망 등에서 구스 침구를 특가에 판매한다. 연말 모임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특가’도 준비했다. 오는 26일까지 10일간 와인, 쿠키, 한우 등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내 캐나다구스 팝업스토어 매장 /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백화점도 내달 3일까지 겨울 세일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전 지점에서 행사를 전개한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겨울용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을 선보인다. 캐나다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캐나다구스, 맥카지, 무스너클 등 다양한 겨울 신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로봇청소기 대표 브랜드 ‘로보락’ 팝업도 운영한다. 로보락은 40여개국에 판매중인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다. 매장에선 브랜드 대표 상품인 S8 프로 울트라, S7 맥스 울트라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수원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에잇세컨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아우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7~19일 사흘간 인기 수입 브랜드 메종키츠네, 띠어리, 랙앤본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파라점퍼스’의 미드 시즌오프를 통해 일부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6일까지 ‘비노 494 와인 페어’ 행사도 열린다. 전 세계 유명 와인 500종과 ‘맥켈란 18년’, ‘발베니 14년’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한정 판매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수험표 제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쇼핑 지원금을 증정한다. 나이키 매장에서는 나이키 리유저블백을 선착순 제공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백화점업계는 통상 상반기보다는 하반기 실적이 대체로 좋다"며 "특히 4분기에는 겨울 아우터 등 단가가 높은 상품들, 연말연시 선물 등이 매출을 뒷받침해주고 있어 3분기 보다 양호한 실적을 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