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0.31 14:14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현대차·기아 등 9개 그룹사 관련 470여개 협력사 참여

현대자동차그룹이 협력사와 함께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채용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위한 '2023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2012년 주요 도시 3곳(서울·광주·대구)에서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과 수시채용 위주의 채용 트렌드 변화로 2020년부터는 온라인으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채용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진행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형태로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는 수시채용관으로 변경, 연중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현대케피코 등 9개 그룹사 관련 총 470여개의 협력사가 참가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력사에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 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될 예정이며 이후 온·오프라인에서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마련된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기업과 협력사의 상생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및 연관 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채용을 적극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