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화솔루션, '80년대생' 포함 정기 임원인사 단행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10.04 14:32

80년대생 4명 포함 25명 신임 임원 승진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한화그룹 제공

한화솔루션이 25명을 신임 임원으로 승진시키는 내용의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승진 일자는 내달 1일이다.

올해 한화솔루션 인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신사업 등 전략 사업의 본격적인 실행을 위한 기술 인력 중시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현지 인력 발탁이 특징이다.

특히 유럽 신재생에너지 사업 강화를 위해 큐에너지프랑스의 프란시스코 바렐라가 승진해 글로벌 임원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케미칼 부문의 류현철 프로(41), 큐셀 부문의 김지현 프로(43), 김규철 프로(43), 전략 부문의 박수경 프로(43) 등 80년대생 인재 발탁을 통한 세대교체도 지속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내년 사업 계획의 원활한 수립과 차질 없는 집행을 위해 신규 보직 임원 중심으로 신속하게 조직을 정비할 방침이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어려운 사업 환경 가운데서도 미래 신성장 사업 육성과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젊은 임원을 중용해 회사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케미칼 부문의 류현철 프로, 큐셀 부문의 김지현 프로, 김규철 프로, 전략 부문의 박수경 프로./한화솔루션 제공

한화솔루션 정기 신규임원 인사 명단

▲구자호 ▲김경민 ▲김규철 ▲김근호 ▲김기홍 ▲김지현 ▲김진명 ▲노승준 ▲류현철 ▲박수경 ▲박희라 ▲송광영 ▲신정두 ▲유선필 ▲이관석 ▲이광진 ▲이신범 ▲임종수 ▲전영식 ▲전효진 ▲정성현 ▲진준희 ▲최종형 ▲프란시스코 바렐라 ▲한용수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