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롯데지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9.15 10:16

롯데지주 포함 10개 계열사

롯데지주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으로, 규범준수경영 계획 수립과 실행, 유지관리 및 개선 등을 포함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여부를 평가한 후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롯데지주는 지난 5월 박은재 준법경영실장을 규범준수 책임자로 선임하고 규범준수경영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롯데지주는 모든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통제 목표를 수립하는 등 ISO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롯데지주는 롯데 그룹 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의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납품업체와의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거래행위 근절 활동 및 그룹사 내부 감시 활동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지주 외에도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케미칼을 비롯해 총 10개 계열사가 'ISO 373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박은재 롯데지주 준법경영실장은 "규범준수경영은 단순 인증을 넘어, 고객과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위한 약속"이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