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포스코그룹, '2023 포스코포럼' 개최…리얼밸류 실현 방안 논의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9.12 16:17

12일~14일, 포스코그룹 전 임원 모여 그룹 미래 성장 방안 논의
외부 전문가들과 그룹 지속성장 위한 해법 모색
최정우 회장 "구성원 역량 강화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12일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열린 '2023 포스코포럼'에서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라즈 라트나카 듀퐁 전략 담당 부사장과 대담하고 있다./포스코홀딩스 제공

포스코그룹이 미래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2023 포스코포럼'을 사흘간 송도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스코포럼은 그룹사 전 임원이 참석해 국내외 경제 상황 및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진단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그룹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법을 토론하는 자리다. 올해는 '리얼밸류 경영,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주제로 7개 핵심사업별 리얼밸류 실현 방안과 그룹의 성장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포스코포럼은 올해로 5회차이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 주요 임원들과 사외이사, 기업시민자문위원 등 120여명은 현장에 직접 참석했다.

최정우 회장은 "포럼을 통해 공유된 리얼밸류 스토리를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그룹의 성장 비전을 알리는 효과적인 툴로 활용해야 한다"며 "임원들이 솔선수범하고 구성원의 역량을 키우는데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직원들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포럼 첫날 기조강연은 라즈 라트나카 듀퐁 전략 담당 부사장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과 기업가치 증대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첫날 오후부터 둘째 날까지는 그룹 경영진이 직접 포스코그룹의 7대 핵심사업별 리얼밸류 스토리를 발표하고, 외부 패널들의 강연과 토론을 통해 리얼밸류 실현 방안과 미래 전략 방향을 심층적인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포럼 마지막 날에는 라스 키사우 BASF 탄소중립담당 사장의 초청 강연을 통해 체계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전환 사례에 대해 학습하고, 리얼밸류의 핵심인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다루는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포럼을 통해 더욱 구체화된 리얼밸류 스토리를 중장기 전략에 반영해 리얼밸류 경영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