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비전과 와이낫 캠페인이 반영된 '일상비일상의틈'은 MZ세대 놀이터로서 이전에 없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총 7개 층 420여 평으로 구성된 공간과 전용 앱으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연계 형태로서, 공간에만 집중하는 타 플랫폼과 달리 공간에 방문하지 못해도 앱으로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취향을 공유하는 '투표', 경험을 공유하는 '이미지 참여', 의견을 공유하는 '의견 참여' 등 소통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놀면서 소통하는 MZ세대의 특징을 반영, 브랜드가 보여주고 싶은 것 대신 고객이 보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놀이형 팝업을 월 단위로 진행하고 있다. 공간과 앱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실제 의견을 그대로 수용해 공간 운영 및 다음의 팝업 기획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다.
CJ ENM '유퀴즈온더블럭' 최초로 촬영장소 PPL을 진행하며 역대 가장 성공한 PPL 케이스가 됐던 가운데,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강남역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매일 줄 서는 상황을 만들기도 했다.
특히 고객과의 라이브방송에서 선정돼 진행하게 된 MBTI 팝업의 경우 일 최고 5,000명 넘게 방문했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퍼스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린스' 인센스 샵,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드해빗', K팝 앨범 및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케이팝머치 미덤' 등 다양한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제휴 브랜드를 입점하며 더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일상비일상의틈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뉴발란스, 안테나, 세븐틴, tvN 뿅뿅 지구오락실, 무너 팝업 스토어 등 MZ세대에게 특화된 놀이와 체험으로 가득한 팝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MZ세대를 겨냥한 다수의 브랜드에서 콜라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