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모빌리티, 3000만원대 전기차 '토레스 EVX' 20일 출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9.05 10:32

토레스 EVX의 특장점 4가지 보여주는 티저 영상 공개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 채택, 839ℓ 적재공간 제공
20일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정식 출시

토레스 EVX./KG 모빌리티 제공

KG 모빌리티가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타일의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오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토레스 EVX는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됐으며, 토레스 DNA를 이어 받은 KG 모빌리티(사명 변경 후)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출시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안전 ▲배터리 ▲공간 ▲가격 등 토레스 EVX의 특장점 네 가지를 보여줬다.

토레스 EVX에 적용된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KG 모빌리티 제공

먼저 총 4개의 BSD 센서 작용으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게 했다.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안전운전기능을 지원한다.

토레스 EVX는 직사각형의 셀을 배터리 팩에 직접 장착해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신기술의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고, 안전성을 강화했다.

토레스 EVX의 839ℓ 적재공간./KG 모빌리티 제공

또한 전장 4715mm, 전고 1735mm 차체 크기와 넉넉한 839ℓ의 적재공간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 속 니즈를 만족시킨다. 가격은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로 가격경쟁력을 갖춰 전기 SUV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KG 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를 운영한다. 출시 전까지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질문을 남기면 '온라인 쇼케이스 Q&A 시간'에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며, 질문을 남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할리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오는 20일 오전 10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KG 모빌리티 직원들이 다채롭게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