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오창프레스티지’ 투시도./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충청북도 청주에서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아파트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644가구, 오피스텔 225실 등 총 86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가운데 아파트 644가구를 먼저 분양할 예정이며, 타입별로 ▲99㎡ 230가구 ▲105㎡ 138가구 ▲117㎡ 92가구 ▲127㎡ 184가구로 구성된다.
‘더샵 오창프레스티지’가 들어서는 오창과학산업단지에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을 중심으로 주변에 이차전지 기업이 모여 있다. 이밖에도 단지 주변에 오창제2일반산업단지,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등 출퇴근이 용이한 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주변에는 오창호수공원, 진통근린공원 등이 위치한다.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 생활문화편의시설이 있는 상업지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청원초와 도심형 초·중 통합학교인 생명초중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하고, 각리중도 인근에 있다. 더불어 단지 내 의료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는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가 조성되는 에듀존이 예정됐다. 또 키즈룸,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되는 퍼블릭존이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