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선물하기 2.0' 메인화면 /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추석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다. 개인별 맞춤 추천을 고도화하고 선물 포장 이미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플랫폼 장점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편리하게 개선한 '선물하기 2.0'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럭셔리, 식품,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SSG닷컴 선물하기는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쓱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선물하기로 전달할 수 있다.
먼저 선물 관련 추천 서비스를 강화했다. 뷰티부터 유아동·모바일 기프트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상품을 추천하고 ▲추석 선물 ▲생일 축하 ▲결혼 ▲집들이 등 테마별 상품도 살펴볼 수 있다.
선물 포장 및 쇼핑백 제공 상품을 모은 코너도 추가해, 상품 클릭 시 포장 완료된 모습과 쇼핑백 정보를 제공한다. 또 ‘SSG상품권’ 간편 구매 코너를 만들었다. 1만원권부터 50만원권까지 다양한 금액대 상품을 제안하며, 오픈 프로모션으로 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프리미엄 선물을 보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