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콘택트',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대표 이미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인기 보이 그룹 NCT의 세계관 웹툰과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첫 스토리 IP(지식재산권) 협업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의 세계관을 그린 웹툰과 라이즈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해당 웹툰, 웹소설은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NCT와 데뷔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의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CT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웹툰에 등장하는 배경과 오브젝트들 곳곳에도 기존 NCT 세계관 속 콘텐츠들을 담았다. 웹툰은 8월 18일부터 국내는 물론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 멤버들의 경험과 성격, 특징을 세세하게 스케치해 작품 속 캐릭터를 구성했으며, 웹소설은 오는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웹소설과 함께 작품 속 주요 장면을 그린 특별한 삽화들도 만날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글로벌 웹툰, 웹소설 사업을 진행 중인 카카오엔터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온 SM과 함께 하는 첫 스토리 IP(지식재산권)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