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2023 추석 선물세트 / 신세계 제공
신세계·현대·롯데·갤러리아 등 백화점 4사가 오는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사전 판매 수요 증가에 맞춰 상품 수를 늘리고 온라인 품목을 강화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1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총 24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예약판매 품목은 사과, 배, 애플망고, 샤인머스캣 등 농산 46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 전복 등 수산 29품목, 건강식품 55품목, 와인 17품목 등 240여 품목이다. 주요 품목 할인율로는 한우 5~10%, 굴비 최대 20%, 과일 최대 20%, 와인 및 건강식품 최대 60% 가량이다.
특히 수산 품목의 굴비, 갈치, 옥돔은 겨울부터 봄 사이 제철에 잡은 원물을 사전에 수매해 식품안전 검사를 통과한 상품만 엄선해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1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상품도 지난 추석 대비 17% 늘린 13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우, 굴비 등 추석 대표 선물부터 건강식품과 와인까지 식품 전 장르에 걸쳐 합리적인 가격의 추석 선물행사를 선보인다”며 “온라인에서도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이 담긴 추석 선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SSG닷컴 선물하기 상품도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2023 추석 선물세트 / 현대백화점 제공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더현대 서울,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 등으로 확대 운영한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선 21일부터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쿠폰과 3% 더플러스 쿠폰을 중복 사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결제 시 5%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추석 고물가로 합리적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 것으로 보고 사전할인이 적용된 예약판매 품목과 물량을 전년보다 30% 이상 늘려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겨냥해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롯데백화점 2023 추석 선물세트 /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전 점포에서 총 190여개 품목의 추석 선물세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예약 판매한다.
사전 예약 기간 품목별 할인율은 축산 20∼25%, 청과 10∼35%, 수산 20∼30%, 건강 10∼60%다. 올해는 고객 선호도 및 위향을 반영해 사전 예약 판매 품목수를 10% 이상 확대했다.
롯데백화점은 ‘바이어’가 직접 나서 기획한 한우 선물 세트를 포함해 수산, 전통 과일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특히 건강 관리에 높아진 관심을 반영, 비타민과 홍삼 등 건강 관련 품목을 45종으로 늘렸다. 또 명절 식문화를 반영한 총 10종의 유명 와인 세트 및 곶감 등 디저트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추석 사전 예약은 물가 상승에 따른 고객들의 니즈와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며 “사전 예약 품목 및 종류를 늘려 미리 한가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 2023 추석 선물세트 / 갤러리아 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전년 대비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20% 늘렸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300여개 품목으로 해당 기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선물 세트도 대폭 강화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 고객층인 20, 30대를 위한 10만원 이하 가공식품 및 청과 세트를 확대 구성해 가성비에 중점을 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 추석 선물세트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낮추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