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세계에선 내가 프로게이머?”…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열어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7.13 11:03

구체적인 스토리텔링 설정으로 깊은 몰입감과 단계별 고객경험 동선 구축
오는 30일까지 운영, 사전 예약 통해 방문·체험 가능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전경./기아 제공

기아가 e스포츠 활성화 지원에 나서며 미래 잠재 고객인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기아는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지구 6A3은 기아가 최근 발표한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에 이어 e스포츠 대표 후원사로서 입지를 굳히고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으로 깊은 몰입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명칭 중 ‘6A3’을 180도 돌리면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의 차량명이 된다. 이는 뒤집어진 글자처럼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방문객이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설정과 연관됐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다시 ▲섹션 1: 현실 세계 ▲섹션 2: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이처럼 현실 세계와 다른 세계를 넘나드는 느낌을 주는 실내 공간과 프로게이머로 성장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아날로그 게임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에서는 2021년부터 기아와 스폰서십을 체결한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굿즈도 확인할 수 있다.

지구 6A3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가능하다.

EV6가 전시돼 있는 ‘지구 6A3’ 내부 모습./기아 제공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