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비전 선포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7.05 11:29

2022 ESG 부문별 주요 성과 및 중장기 실행 계획 공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 등 3대 핵심가치 실천

NHN은 ESG 경영 비전 및 전략, 주요 ESG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NHN은 지난해 3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립, ESG 전담 조직 및 회의체를 설치하며 ESG경영을 추진해 왔다. 2022년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국내 동종업계 중 유일하게 등급이 상향되며 종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NHN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ESG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의 3대 핵심 가치를 실천한 ESG 주요 성과와 중장기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NHN의 친환경 데이터센터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간접증발식 냉각 시스템과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지속, 2022년에는 환경·에너지경영시스템(ISO14001/50001)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에는 기타간접배출원의 배출량 산정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더불어 올해 내에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및 글로벌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의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대응 계획도 예고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안전한 AI 기술’을 지향하며 ‘AI 윤리 원칙’을 수립하고, 정보보호 체계 및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국내외 인증을 취득·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속가능한 공급망 정책 수립 및 NHN아카데미, 지역 R&D 센터 구축 등 파트너와의 상생, 지역동반 성장에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였으며, 전사 리스크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리스크관리 책임자(CRO)를 선임했다고 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와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인 SASB 지표 표준을 참고해 작성됐으며, 독립된 전문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거쳤다.

정연훈 NHN ESG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NHN은 보다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