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윤식 우아한형제들 고객중심경영부문장(오른쪽)이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 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법령, 사내규범, 윤리규범 등의 위반을 예방하고 신속한 리스크 대응 시스템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내실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러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은 물론, CMS(준법경영시스템) 체계 정립과 내부심사원 역량 강화 교육, 전사 규범준수방침(준법서약서) 서명 등 조직의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관리해 왔다.
앞서 2017년에는 업계 첫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지난해 CP를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매년 6월을 '준법의 달'로 지정하고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 컴플라이언스 활동 우수자 포상, 관련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컴플라이언스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