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포뮬러 E 광고, 독일서 ‘5월 인기 광고’ 선정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6.20 14:25

포뮬러 E 연계 광고 영상, 약 1500만회 누적 조회수 기록
포뮬러 E 독일 대회서 선보인 ‘아이온’에 대한 긍정적 반응으로 분석

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4월 공개한 ‘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쇼츠(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1477만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인기 광고로 선정된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포뮬러 E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하는 내용이 담겼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영상의 인기 요인으로 지난 4월 독일에서 개최된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 경기를 꼽았다. 해당 대회에서 아이온의 기술력을 알렸고, 이를 경험한 고객들의 긍적인 반응이 온라인에서도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2009년부터 현재까지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활약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