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영화·드라마·웹소설 스토리 공모전 개최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6.19 11:19

총 상금 2500만원 규모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원천 스토리 IP를 발굴하고 우수한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대상 분야는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영화 시나리오 50매 이상(A4기준) ▲드라마 대본 2회 차 ▲웹소설 15회 차 분량의 창작물을 등장인물 소개를 포함한 기획안과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로 8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를 비롯해 현직 감독과 제작자가 참여한다. 작품의 독창성과 완성도는 물론 영화, 드라마, 게임 및 공연 등 2차 콘텐츠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방침이다.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다.

한편, 지난해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인 김윤주 작가의 ‘무쏘’(가제)는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 픽쳐스가 합작한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에서 현재 장편영화로 개발 진행 중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대중을 매료시킬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IP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참신하고 작품성을 갖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창작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