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이달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분양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다.
분양은 2회로 나눠 진행되며, 이번 1회차 분양 대상은 원주 내 희소가치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 137세대 ▲74㎡ 213세대 총 350세대다.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부담 없는 계약 조건까지 예고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2회차 분양은 올 하반기 예정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원주의 핵심 생활권 중 하나인 원도심 ‘무실지구 생활권’을 누리는 곳에 들어선다. 무실지구 생활권에는 입주 즉시 이용 가능한 인프라가 대거 포진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단지 근처에는 2곳의 대형마트(홈플러스, 이마트)를 비롯해 영화관(롯데시네마),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광장 등 다양한 문화·체육시설들이 위치해있다. 대형 종합병원(원주의료원, 세브란스기독병원)과 함께 법원, 시립도서관, 고속버스터미널 등도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더해 반경 약 1km 거리에 초등학교(서원주초등학교)와 중학교(남원주중학교)도 들어서 있다.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 다수의 녹지도 가깝다.
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원주시의 중심 개발축인 ‘원주혁신도시’와 KTX가 지나는 원주역 인근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 사이에 위치한다. 개발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 등의 수혜가 기대된다.
일자리가 많은 혁신도시는 단지에서 직선 약 4km 거리로, 대중교통으로 30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하다. 혁신도시에는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등 12개의 이전 기관이 있다. 올해 10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제2사옥 추가 건립도 예정됐다.
원주역과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지도 단지로부터 차량으로 약 10분 가량인 직선 2km 거리에 위치한다. 남원주역세권 개발은 시와 LH가 원주역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올 하반기(예정) 투자선도지구 ‘스마트 시티’ 조성이 완료되면 원주의 핵심 생활권으로 거듭날 곳으로 꼽힌다.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의 동측 진입도로도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확장 공사 중이다.
반경 2km,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원주역 중심의 철도 인프라도 돋보인다. 원주역에는 2개 철도 노선이 지날 계획이다. 우선 지난 2021년 개통한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50분 내로 접근할 수 있다. 또 오는 2027년(예정)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향후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 외 가까운 서원주역에서 환승 시 KTX강릉선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동해안 접근도 빠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한데, 남원주IC가 가까워 중앙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쉽다.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해 서울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원주시 최초로 ‘C2 하우스’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C2 하우스가 적용되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으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조성하고, UV-C/A LED 살균 모듈을 통해 바이러스 및 세균 없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
집안 내부에는 전 세대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췄다. 전용 74㎡ 이상 타입에서는 획기적으로 넓어진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 효율을 높였다.
‘원스톱 세탁존’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다. 주방에는 와이드창을 적용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상판 높이를 현대인의 신체 조건에 맞추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C2 하우스만의 가변형 벽체도 도입돼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반영도 가능하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체육시설로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 등이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실내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아이들과 학부모 수요자들을 위한 시설도 계획돼있으며, 이 외에도 공유오피스, 라운지 카페, 멀티룸, 주민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이곳을 명실상부한 원주 랜드마크 아파트로 만들겠다는 DL이앤씨의 의지가 담겼다”며 “원주시의 중심 개발축 속 위치한 원도심 입지로 미래가치와 정주여건 모두 우수하고, 원주 첫 C2 하우스 도입 등 e편한세상만의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만해 수요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은 강원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