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생활건강, 어린이 건강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개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6.08 15:16

9일부터 서울 수도권 및 지방 교육기관 순회공연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건강한 위생 습관을 체험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면서 깨끗하게 이를 닦고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이다.

지난해 반짝반짝 페리오 뮤지컬을 관람한 어린이들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위생 습관 향상 여부 조사’에서 응답자의 75%가 공연 관람 이후 아이의 양치질, 손 씻기, 재채기 시 입과 코 가리기 등 위생 습관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또 이 뮤지컬을 본 어린이들이 서로서로 위생 규칙을 이야기하거나 서로 함께 따라하는 모습도 관찰됐다.

지난해까지 주로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공연했던 반짝반짝 페리오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까지 공연 관람 대상을 확대했다. 또 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학교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문화예술전문 후원기관인 ‘한국메세나협회’와 음악극창작단 ‘톰방’이 협력해 공연의 예술성을 높였다. 어린이 연극 전문 배우들이 출연진으로 나서 어린이가 쉽게 공연에 몰입할 수 있는 연기와 노래를 선보이고, 재미있는 연출과 음악도 페리오 뮤지컬의 백미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오는 9일 경기 용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 공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20여 차례 펼쳐진다.

LG생활건강은 서울과 수도권 외에도 부여, 홍성, 김제 등 문화 취약지역인 농어촌 어린이를 대상으로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