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NE AND LIBERTY 이미지./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NC)의 신작 ‘THRONE AND LIBERTY(TL)’의 한국 베타 테스트가 30일 종료되는 가운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TL은 엔씨(NC)가 개발 중인 차세대 플래그십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으로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엔씨는 지난 24일 시작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읽고 있다. 엔씨(NC)가 11년 만에 출시하는 PC 기반 플래그십 MMORPG인 만큼 높아졌던 기대감을 충족시킨다는 평가다.
이용자들은 TL에 적용된 그래픽 등 기술력뿐 아니라 콘텐츠의 재미 요소, 소통 방식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내렸다고 전해진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가장 먼저 눈여겨본 점은 외적인 수려함이다. 플래그십 MMORPG를 표방한 게임답게 TL이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고 봤다.
게임 내 전투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두 개의 무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TL 고유의 ‘듀얼 무기’ 시스템은 다양한 조합과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다수의 이용자가 협동해 즐기는 ‘보스 레이드’, ‘지역 이벤트’, ‘길드 콘텐츠’ 등이 인기 콘텐츠로 꼽힌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최문영 엔씨(NC) PDMO는 테스트에 앞서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며 “이번 테스트는 실제 서비스에 준하는 환경으로, 현재까지 개발된 빌드를 있는 그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테스트가 시작되자 많은 이용자들이 궁금하던 ‘비즈니스 모델(BM)’까지 공개하며 피드백 반영 의지를 드러냈다.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TL의 BM은 ‘시즌 패스’와 ‘꾸미기’가 주를 이룬다. ‘시즌 패스’는 게임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로, 이용자 부담이 낮은 비즈니스 모델로 꼽힌다. 전투 능력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꾸미기’도 마찬가지다.
엔씨(NC)는 테스트를 통해 수집되는 다양한 의견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