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뷰티 분야의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 / KT&G 제공
KT&G는 지난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3년째 진행해온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자연 유래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를 통한 온라인 투표가 병행됐다.
KT&G는 뷰티 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기너 부문 2팀 선발에 더해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팀을 추가 선발하여 총 3팀을 선정했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된다.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도 주어진다.
KT&G는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했다. 향후에도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도록 브랜드 개발과 제작 과정 전반을 함께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