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DL이앤씨, 업쳬 최초 챗GPT 기반 고객응대 관리시스템 구축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5.24 14:14

데이터플랫폼 내 챗GPT 적용, 고객 요구사항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

DL이앤씨 디타워 돈의문 사옥./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인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업으로 챗GPT 4.0 버전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고객응대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챗GPT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이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공식적으로 도입한 것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다.

DL이앤씨는 기존에 직원들이 상담 내용 전체를 파악하고 주요 키워드를 선별한 뒤, 요구사항을 분류·관리하던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이라 내다봤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상담 내용이 음성에서 텍스트로 자동 전환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이 챗GPT로 즉시 전송돼 1분 이내 요약이 이뤄진다. 이어 AI가 요약 내용을 다시 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저장을 마친다.

DL이앤씨는 디보이스 시스템을 분양과 AS 등 고객 상담 분야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 고객응대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챗GPT를 다양한 업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신 IT기술 도입을 통한 건설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및 품질, 안전 등 개선을 위해 차별화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극 개발해 도입하며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