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배달의민족,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앞장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5.24 13:29

식약처와 함께 외식업주에 ‘여름철 이물혼입’ 예방 교육 및 콘텐츠 제공

배민X식약처 청결왕프로젝트 시즌9. /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여름철을 앞두고 식당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외식업 업주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온도와 습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이에 배민은 식약처와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날부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한다.

외식업주 대상 무료 장사 교육 채널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의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