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고객 소통 노력 인정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5.08 10:19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브랜드 경험, 세일즈 정보 중심 디지털 고객 편의성 제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한국타이어 웹사이트/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 웹사이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5월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웹사이트와 국가별 세일즈 웹사이트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한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개편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한 리뉴얼을 통해 편의성과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한국테크노링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보여줬다.

또한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후원·공급하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게재해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 나가고 있다.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이 돋보인다. 이 밖에도 웹사이트 내 ESG, 재무 현황 등 페이지를 통해 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중이다.

한편, 한국타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iF 어워드를 포함해 ‘2022 앤어워드’, ‘웹어어드 코리아 2022’ 등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 좋은 성적을 잇달아 거두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