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PUBG IBR DAY 홍보 포스터./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2023 PUBG IBR DAY’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PUBG IBR DAY는 모든 경기가 ‘인텐스 배틀로얄(IBR) 모드’로 진행되는 온라인 대회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 30여 명과 김블루, 미르다요, 성장 등 파트너 인플루언서들을 비롯해 크래프톤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의 진행 방식인 ‘인텐스 배틀로얄'은 배틀그라운드의 핵심 요소를 유지한 채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특별 모드다. 최대 16명의 이용자가 축소된 구역에서 무작위로 지급되는 아이템을 가지고 최후까지 살아남기 위해 경쟁해야 한다. 파밍, 장거리 이동, 이용자 수 등을 간소화해 10분 내외의 플레이 시간 동안 급박한 후반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대회는 4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수보이 이스포츠 해설위원과 파트너인 블랙워크의 해설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5000 지코인(G-Coin)이 지급되며 우승, 결승 진출, 치킨 달성 등에 따라 게이밍 모니터, 지코인, 치킨 교환권이 주어진다.
생중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있다. PUBG IBR DAY 중계 채널에서 공개되는 특별 코드를 등록한 선착순 400명에게 500내지 5만 지코인을 랜덤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