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진, 물류를 넘어 상생까지…중소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4.28 09:51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언론사, 일반 고객 등 방문
향후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해외 팝업 행사 추가 개최 검토 계획

조현민 한진 사장이 팝업 행사에 방문한 고객에게 '슬로우레시피', '숲' 브랜드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있다./한진 제공

한진이 국내 우수한 중소 K-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한진은 지난 21~22일(현지시각) 미국 LA 윌셔 그랜드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펼쳐진 ‘슬로우레시피’, ‘숲(SWOOP)’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슬로우레시피가 제안하는 다섯 가지 레시피’와 ‘한번에 서울을 느껴보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프리 ▲비건 ▲동물보호 등 키워드를 강조하였고, 그중 참여한 브랜드의 제품을 초청자 증정품과 현장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했다.

조현민 한진 사장이 참석해 행사 전체를 진두지휘해 팝업 행사에 참여한 31개 ‘슬로우레시피’, ‘숲’ 입점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건에 관심 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언론사, 일반 고객 200여명이 방문했다. 방문객들은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숲’에 입점한 K-브랜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진은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팝업 행사 스케치와 참여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또한 현지 매체에 팝업 행사를 소개하는 등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참여 브랜드에 대한 현지 업계의 비즈니스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개최한 첫 번째 해외 팝업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한진은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슬로우레시피’와 ‘숲’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팝업 행사 개최를 추가로 검토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등이 K-브랜드의 우수성을 충분히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오랫동안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글로벌 물류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