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선균X아이유, 약속 지켰다…뭉클한 '나저씨' 거품 가득 맥주 재회 [스타톡]

조명현 기자 ㅣ midol13@chosun.com
등록 2023.04.27 13:28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아이유 인스타그램, EDAM 엔터테인먼트

'나의 아저씨'를 잊지 못하는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약 2주 차이로 개봉한 영화 '킬링 로맨스'와 '드림'의 개봉 전 인터뷰 자리에서 언급되었던 약속이다.

27일 아이유는 자신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드림' 개봉을 축하해 주러 꽐라섬에서부터 와주신 조나단 아저씨. 조나단의 여전한 거품력"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거품 가득한 잔을 앞에 두고 환하게 웃으며 서로의 사진을 찍고 있는 아이유와 이선균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화 '킬링로맨스', '드림' 스틸컷 /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해당 사진에는 사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킬링 로맨스'의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선균에게 아이유 주연작 '드림'과 라이벌이 된 소감을 묻자, 그는 "라이벌이라기보다, 한국 영화 시장이 안 좋아서 관객들을 극장으로 올 수 있게 하는 계기가 좋겠다"라고 답하면서, "뒤풀이 자리에서 아이유를 만나게 되면 거품 가득 맥주 한 잔 따라줘야겠다"라고 덧붙이며 웃음 지었다.

같은 질문은 약 2주 후 진행된 아이유의 인터뷰에서도 이어졌다. 아이유에게 이선균의 '거품 가득 맥주'를 언급하자 그는 "저도 그 인터뷰를 봤다. 맥주 퍼포먼스를 하면 사진을 남겨두도록 하겠다"라며 SNS를 통해 꼭 공개할 것을 약속했다. 그리고 이는 '드림'이 개봉하고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찍은 다음 날 공개돼 뭉클함과 반가움을 더한다. 아이유가 주연을 맡아 열연한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재회해 거품 가득 맥주를 건넨 이선균의 모습이 '나의 아저씨'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다.

'나의 아저씨' 속 명장면 중 하나로 회자되는 거품 가득 맥주 / 사진 : tvN '나의 아저씨'

'거품 가득 맥주'는 이선균과 아이유가 함께한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공개된 장면이었다. 당시 동훈 역의 이선균은 다소 무거울 수 있는 대사와 달리, 지안 역의 아이유에게 거품을 가득하게 맥주를 따라주어 시청자들에게 피식하고 숨쉴 틈을 주는 명장면을 만들었다.

한편, '킬링 로맨스'는 꽐라섬 재벌 조나단(이선균)과 결혼한 후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다시 사회로 나오기 위한 고군분투를 담은 영화이며, '드림'은 축구선수 홍대(박서준)와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는 소민(아이유), 그리고 홈리스 축구단 선수들이 홈리스 월드컵을 향해 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두 편 모두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