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오른쪽)과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수상을 기념해 사진활영을 하고 있다./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 모델로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또한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와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틱톡 등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숏폼 인터뷰·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