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 C&C, ESG 플랫폼에 SHE 서비스 제공…중대재해 예방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4.13 09:51

‘클릭 ESG’에 산업 안전·보건·환경관리 기능 담아
근로자 건강 및 안전 관리…‘아차사고’예방도

SK C&C CI/SK C&C 제공

SK C&C㈜는 ESG 종합 진단 플랫폼 ‘클릭 ESG’를 통해 산업현장 안전·보건·환경(SHE) 진단 및 점검에 특화된 ‘디지털 SH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클릭 ESG’는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산업별 경영 수준 진단을 통해 효과적인 관리 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산업 맞춤형 ESG 플랫폼 서비스다.

이번 ‘산업 안전 특화 디지털 SHE 서비스’는 클릭 ESG 이용 고객 의견을 받아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보건환경 법규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국가법령정보센터 등 외부 법령 정보 시스템과 실시간 연동해 최신 제·개정 법규를 빠르게 서비스에 반영하고, 이를 토대로 안전보건환경 관련 인허가, 법정 선임자, 법정 검사를 누락 없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작업자 부주의나 현장 설비 결함 등으로 사고가 일어날 뻔했으나, 실제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아차사고’ 관리 기능도 제공해 중대재해 전조 단계부터 사고를 예방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과 화학물질관리법 등을 토대로 화학물질 규제 현황 관리, 주기별 사용량 관리 및 신고 등 화학물질 관리도 별도로 지원한다.

오선관 SK C&C㈜ ICT혁신그룹장은 “모든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SHE 체계 확립만으로도 각종 산업 안전 규제 및 법규 준수 이행이 수월해질 뿐 아니라, 작업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고용노동부가 지난해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에 발맞춰 중대재해 위험성이 높은 화학, 건설, 운송 분야로 디지털 SHE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