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iBT 시험 주관사 ETS와 국내 공식토플모의고사 판매사 ㈜디지틀조선일보가 오는 15일 오후 2시 두 번째 공동 주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ETS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180여 나라에 토플, 토익, GRE 등과 같은 교육평가 시험을 개발·시행 및 채점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디지틀조선일보는 ETS로부터 국내 유일 토플공식모의고사의 판매 권한을 위임받아 이민과 유학, 대학입시, 어학연수 등 고득점 토플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ETS공식토플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7월 개정되는 토플에 대해 시험 주관사인 ETS가 직접 설명에 나선다. 또 개정된 토플과 관련해 공식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토플 시험은 응시자들에게 최적의 교육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문제 유형과 시험 시간 조정 등 일부 개정을 앞두고 있다. 토플 시험이 개정됨에 따라 응시자들은 보다 나은 시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웨비나 주최사인 ㈜디지틀조선일보 토플팀은 이번 합동 웨비나를 통해 개정 토플에 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토플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직접 소통해 국내 응시생들에게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지석 ETS Korea 대표 대리는 “디지틀조선일보와 함께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 및 유관기관에 시험의 변경사항을 가장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웨비나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본 행사를 통해 7월에 변경되는 사항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더 나은 시험 결과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화상플랫폼 줌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ETS공식토플모의고사 홈페이지 및 ETS 공식 토플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