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포뮬러E 선정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배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3.03.08 17:08

포뮬러 E 레이싱 타이어 개발 주도한 장수진 연구원, 포뮬러 E로부터 모터스포츠 여성 리더로 선정
장 연구원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 성장할 것”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장수진 포뮬러 E 타이어 개발 프로젝트 팀 소속 연구원이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이 선정한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여성 리더로 선정된 장수진 연구원은 포뮬러 E 3세대(GEN3) 레이싱 차량 전용 타이어를 탄생시킨 장본인 중 하나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에 장착되는 고성능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포뮬러 E 전용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개발을 주도했다.

장수진 연구원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원료 수급에서부터 타이어 생산, 폐기 후 다시 원료로 재활용하는 부분까지 모두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성 리더로 선정된 만큼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스스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