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L(좌) &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중) & 올 뉴 그랜드 체로키(우)./지프 제공
지프는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3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2023년 베스트 SUV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023 최고의 차 어워즈는 카즈닷컴 에디터들이 새로 출시된 2023년형 차량들을 평가해 ▲올해의 차 ▲최고의 가족용 차 ▲최고의 전기차 ▲최고의 고급차 ▲최고의 픽업트럭 ▲최고의 SUV 등 총 6개 부문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최고의 SUV에 선정된 차량은 5세대 그랜드 체로키 전체 라인업이다. 3열 그랜드 체로키 L과 2열 그랜드 체로키 그리고 전기모드로만 약 33km(국내인증기준) 주행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랜드 체로키 4xe까지 포함된다.
제니 뉴맨 카즈닷컴 편집장은 선정 이유에 대해 “그랜드 체로키는 2열과 3열, 6기통부터 8기통,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가격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짐 모리슨 지프 북미 총괄 부사장은 “4x4 성능과 2열 및 3열의 다양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고객에게 전달되는 가치까지 그랜드 체로키는 그야말로 정점에 서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