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개발자 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의 참가접수를 8일과 9일 진행한다./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개발자 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의 참가접수를 8일과 9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접수는 데뷰 2023 홈페이지를 통해 8일 및 9일 각각 15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미래를 향한 개발자의 시선’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27일, 28일 양일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한 이번 데뷰에서는 네이버 및 관계사들 외에도 하이퍼커넥트, 쿠팡, 쏘카, 스캐터랩, 심바이오트AI, 한국축산데이터 등 IT기업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AI/ML, 클라우드, 웹, 검색, 모바일, NLP, 데이터, 보안, 멀티미디어, 추천, 인프라 등 46개 세션이 진행된다.
네이버는 올해 ‘소통과 공유를 통한 기술 성장’의 취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데뷰가 진행됐다.
네이버의 데뷰는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