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컨콜] 네이버 AI 고도화 경쟁 합류, 상반기 서치GPT 출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3.02.03 09:52 / 수정 2023.02.03 10:36

신뢰성, 최신성 문제 해결하기 위한 실험 내부 진행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3일 진행된 2022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네이버는 한국어로는 고품질 검색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거대 AI모델로는 세계 정상급 기술을 보유한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상반기 안에 네이버의 업그레이드된 검색 경험과 서치GPT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최수연 대표./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인공지능 고도화 경쟁 대열에 본격적으로 합류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3일 진행된 2022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네이버는 한국어로는 고품질 검색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거대 AI모델로는 세계 정상급 기술을 보유한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상반기 안에 네이버의 업그레이드된 검색 경험과 서치GPT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AI의 단점으로 꼽히는 신뢰성과 최신성 부족, 영어 기반 번역 모델을 한국어로 번역함으로써 생기는 정확성 하락을 네이버의 데이터, 기술, 노하우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네이버는 지하철 요금 같은 요약된 답변이 필요하면 최신 콘텐츠 데이터를 출처와 함께 요약해 제공하거나 노트를 싸게 구매하는 방법 등 조언이 필요한 검색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답을 제시하기 위한 실험을 내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