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시즌 일정을 비롯한 주요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넥슨 제공
넥슨이 1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시즌 일정을 비롯한 주요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우선 3월 9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식 출발선이 되는 ‘시즌 1: 뉴 월드’를 열고 콘솔 플랫폼(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을 확장 지원한다.
정규시즌 오픈에 맞춰 게임 내 각종 콘텐츠 또한 새롭게 도입된다.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경쟁 콘텐츠인 그랑프리 모드를 스피드전 및 아이템전으로 선보이며 세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카트바디 업그레이드 시스템 또한 추가된다.
이와 함께 월드, 팩토리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인기 테마의 트랙 8종을 포함해 신규 시즌 레이싱 패스 등 새로운 콘텐츠가 3월9일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1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발진 라이브 방송을 열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본격적인 시작이 될 시즌 1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게임 이용자들에게 직접 설명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을 총괄하는 조재윤 디렉터는 “3월9일 시작되는 정규시즌을 통해 하나의 트랙 위에서 PC, 모바일 그리고 콘솔까지 어떤 플랫폼에서든 자유롭게 달릴 수 있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이 완성될 예정이니 레이서분들의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