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지상파 설특집] 송골매·성시경 콘서트→여행·토크쇼까지 세대 아우르는 예능 출격

이우정 기자 ㅣ lwjjane864@chosun.com
등록 2023.01.21 09:00

사진: KBS, SBS, MBC 제공

설 연휴를 맞아 지상파 방송국이 다채로운 특집 예능을 준비했다. 기존 두터운 시청층을 다진 프로그램 스핀오프뿐만 아니라 세대불문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콘서트 실황까지, 설 연휴에 만날 수 있는 지상파 프로그램을 정리했다.

◆ KBS

KBS1 1020 전국노래자랑|1월 22일(일)

사진: KBS 제공

일요일 점심을 책임졌던 '전국노래자랑'은 설을 맞아 '1020 전국노래자랑'으로 꾸며진다. 10대, 20대 출연진으로만 구성된 이번 방송에서는 총 16팀이 출연한다. 이들은 트로트, 록과 발라드, 댄스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MC는 '전국노래자랑'의 안주인 김신영이 나서며, 심사위원으로는 가수 거미, 나비, 장민호, 폴킴, 걸그룹 앨리스가 자리한다. 오는 22일(일) 낮 12시 10분 방송.

KBS2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1월 21일(토)

사진: KBS 제공

명절 대기획으로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 콘서트를 선보인 KBS는 올 설 송골매와 함께한다. 배철수와 구창모가 40년 만에 의기투합한, 마지막 모습을 볼 수 있는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에서는 송골매의 명곡 퍼레이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장기하, 엑소 수호, 배우 이선균이 게스트로 출격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1일(토)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1월 22일(일)·23일(월)

사진: KBS 제공

KBS는 스타 가족의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를 설 연휴에 선보인 후 정규 편성까지 확정했다. 박나래, 이유리, 규현이 MC를 맡은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사연을 지닌 스타 가족의 드라마틱한 여행기를 다룬다. 출연진으로는 서정희 3대 모녀, 김승현 가족이 나선다. 암 투병 중인 서정희는 딸 서동주, 80세 노모와 함께 대만 여행을 떠나며, 김승현 가족은 8명의 가족과 함께 프랑스 파리 단체 여행에 도전한다. 여기에 고은아-미르 방가(家) 가족의 라오스 여행, 나태주와 여섯 고모의 태국 여행도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22일(일) 밤 9시 20분, 23일(월)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되며,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에 만날 수 있다.

◆ MBC

미쓰와이프|1월 23일(월)·24일(화)

사진: MBC 제공

MBC는 설 특집 파일럿 예능으로 토크쇼를 내놓는다. '미쓰와이프'는 명품 배우, 아이돌, 월드컵 영웅, 국가대표 운동선수, 개그맨 등 다양한 직업군의 남편을 둔 12인의 아내들이 등장해 거침없는 입담을 펼치는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출연진으로는 류승수, 이용규, 김영권, 장동민, 앤디, 주진모, 정준호, 박성광, 박휘순, 문희준, 기욤 패트리, 샘 해밍턴의 아내가 나선다. 이들은 연애 시절 은밀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리얼한 결혼생활, 남편의 비밀까지 털어놓을 예정이다. MC는 박나래, 강남, 사유리가 맡았으며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저녁 5시 40분에 방송된다.

◆ SBS

자, 오늘은-성시경 with friends|1월 21일(토)

사진: SBS 제공

SBS는 지난해 송년특집으로 선보였던 '자, 오늘은-성시경 with friends'를 21일 저녁 5시 50분, 앙코르 편성한다. '자, 오늘은-성시경 with friends'은 지난해 9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성시경의 콘서트 실황을 담았다. 당시 성시경의 콘서트를 응원하기 위해 가수 양희은, 장필순, 장혜진, 한동준, 김조한, 하림, 나윤권, 정승환 등 내로라하는 국민 가수들이 총출동했다.

성시경은 SNS를 통해 "(송년특집) 당시 반응이 좋았고, 시간대가 늦어서 아쉬웠다는 반응을 들었다. 설날 오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에 한 번 더 방영하기로 했다"고 전한 바 있다.

낭만 여행 떠나보면 알 거야|1월 21(토)~23일(월)

사진: SBS '떠나보면 알 거야' 예고 영상 캡처

사랑꾼으로 유명한 최수종과 도경완이 낭만 여행을 떠난다. SBS 설 특집 '낭만 여행 떠나보면 알 거야'는 최수종, 도경완이 남편, 아빠, 가장의 무게를 내려놓고 낭만을 벗 삼아 떠나는 2박 3일간의 여행기를 담는다. 두 사람은 전라남도 순천, 강진, 영광을 여행하며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쉼을 체험할 예정이다. '낭만 여행 떠나보면 알 거야'는 3부작으로 방송되며, 21일 오전 8시 30분, 22일 오전 8시 35분, 23일 오전 8시 40분에 시청자를 찾는다.

골 때리는 그녀들-골림픽|1월 23일(월)·24일(화)

사진: SBS '골림픽' 예고 영상 캡처

SBS 대표 스포츠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의 감독 선수들이 명절을 맞아 총집합한다. 설 특집 '골 때리는 그녀들-골림픽'은 10팀의 감독과 선수들 총 60명이 모두 출전, 축구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대형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불꽃 튀는 승부에 '골때녀'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오는 23일 저녁 6시 30분, 24일 저녁 6시 편성.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