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이하 국보협)은 지난 12일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보좌진을 대상으로 ‘국회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보좌진 브라운백 미팅(이하 브라운백 미팅)’을 개최했다.
국보협 브라운백 미팅이란 점심시간을 활용해 국회 보좌진이라면 필히 숙지해야 할 대한민국 신산업 현장의 목소리와 국내외 동향을 공부하는 자리다. 강연 일정은 1월~2월 약 두 달간 매주 목요일 낮 12시 총 8회로 구성되었으며, 대한민국 신산업 분야인 △반도체 △핀테크 △크리에이터 △배터리 △모빌리티 △플랫폼 △IoT △로봇 산업 순으로 진행된다.
첫 강연자로 나선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는 약 40명에 달하는 국민의힘 보좌진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산업 및 정책 현안’을 주제로 반도체의 기본적인 개념 이해와 반도체 산업의 구조, 국내외 시장 동향, 한국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정책 등을 설명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국보협 산하 미래세대위원회 이대우 위원장(국회 박진 의원실 소속)은 “국회 보좌진 선배·동료분들을 대상으로 뜻 깊은 강연 개최를 몸소 준비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어질 브라운백 미팅을 통해 신산업 관련 국내에 산적한 입법과제가 조속히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방훈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장은 “국회 보좌진은 우리나라 입법부의 중심에 있는 전문인력으로서 개개인의 정책 역량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며 “앞으로도 국보협은 국회 보좌진의 업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보협 브라운백 미팅에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카카오페이, CJ올리브네트웍스,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모빌리티, 로톡,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두산로보틱스가 참여해 강연할 예정이다.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관 제방원 제공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