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경남·부산권 6개 대학 공유 플랫폼 협약 체결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3.01.06 16:38 / 수정 2023.01.06 17:03

창원대를 비롯한 경남·부산권 6개 대학이 ‘대학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는 부산센텀호텔에서 개최된 경남·부산권 6개 대학의 성과 공유 포럼에 참여해 ‘대학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창원대학교를 비롯해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의대학교, 신라대학교, 인제대학교 등 경남·부산권 6개 대학이 참여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 공유 플랫폼 구축’을 중심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정보 및 교육자원 공유, 대학 특성화/특화 분야에 대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교류 및 성과 창출, 대학별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학 간 상호협력 기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6개 대학이 함께 소통·협업하면서 경남·부산권 대학의 발전을 위한 더 나은 방안을 도출하여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창원대 박영호 국책사업추진단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대학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